-
[스크랩] 살 빼는 비결군남의 글/수련 이야기 2018. 8. 28. 18:34
옆집에 사는 약국의 미스터 박과 오랫만에 차 한잔 마시며 이야기를 좀 나눴네요. 미스터 박은 어릴적부터 한약방을 하시는 아버지옆에서 구경도 많이 했다 합니다. 광주에서 손꼽히는 의술과 명망을 떨쳤으며 한약 관련 시험도 관여할 정도의 실력이었다고 합니다.
미스터 박은 환갑인데도 한약 공부를 열심히 하며 연구를 합니다. 우리 사무실 옆에 약국 간판이 하나 걸렸지요. 아마 5~6개월쯤 되었을 겁니다. 20~30년쯤 단골이 된 사람들이 꾸준히 찾는다고 하네요. 젊은 사람들은 한약을 별로 먹지 않는 분위기가 확산되어가고 있어 안타깝다네요.
한의사들에 대한 염려도 함께 했지요. 과거에는 돌팔이라 불리우는 재야 의술인들과 친분이 있었기에 서로 공생관계였지만 언젠가부터는 서로 배척하는 분위기가 되어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서로 죽어가는 현실이라고 하네요. 친해야할 사람들이 서로 싸우고 있으니.....
머잖아 한국의 한의원은 복잡해질 것이라는 말을 여기 저기에서 많이 들었지요. 그럴것 같다는 안타까움이 많습니다. 잘 고치지도 못하면서 우후죽순처럼 늘어만 가는 한의원들에 대해 서로들 염려를 하는 것이지요. 해법은 있어도 풀 생각이 없거나 분위기가 그렇게 되나 봅니다.
무슨 이야기를 하다 살 빠지는 것을 연구하면 큰 돈이 될 것이라 하네요. 문득 생각난 것이 있어서 곧장 일어서서 진동을 시범보였지요. 그랬더니 이것을 하면 살은 무조건 빠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한마디 덧붙였지요. 사물탕을 먹도록 하라는 것이지요.
사물탕은 한약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 알고 있습니다. 이 사물탕만 꾸준히 먹더라도 건강회복에 상당히 좋지요. 사물탕의 기본 성향은 순환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지요.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병도 생기며 군살도 많이 늘어나지요.
처음에 통풍이야기를 하다 살 빠지는 비결로 이어진 대화였지요. 진동수련을 꾸준히 하면서 사물탕을 먹으면 살은 아주 잘 빠질 것이라는데 공감했습니다. 진동은 곧 흔드는 것입니다. 흔들어주면 관절과 관절 사이에 쌓인 탁한 물질이 잘 털립니다. 잘 털어야 합니다.
혹 살 빼는 것을 본업으로 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좋으리라 봅니다. 이렇게 시작한 후 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진동수련과 식품 및 운동법을 겸한다면 서로 좋으리라 봅니다. 업자는 돈 벌어서 좋고 고객은 살 빼서 좋지요. 이게 상생이지요.
잘 털어야 잘 빠집니다.
출처 : 샘바다문화연대글쓴이 : 군남 원글보기메모 :'군남의 글 > 수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간단한 호신술 (0) 2018.07.21 [스크랩] 기 충돌 없다 (0) 2017.12.23 [스크랩] 부부화합을 이뤄주는..... (0) 2017.06.13 [스크랩] 비손행법 2강 (0) 2017.05.14 [스크랩] 비손행법 1강 (0) 2017.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