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랩] 비손행법 1강군남의 글/수련 이야기 2017. 5. 10. 01:01
이제 이영근선생의 비손행법 본강으로 들어갑니다. 이미 체험을 하셨던 회원님들은 잘 아십니다. 비손에 대해 단순하게 손바닥을 부비는 것으로만 알았다면 비손행법 본강에 오셔서 비손의 신비함에 푹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수십 여년간 비손행법은 물론 요가명상을 지도하면서 체득하신 모든 지혜의 문을 열어 드립니다. 누구든 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배우면서 기에 대한 다양한 활용방법을 저절로 깨우칠 수 있으리라 봅니다. 특히 치유활동을 하시는 회원님들에게는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독특한 맛에 감동이 저절로 일어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그리고 가족의 건강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비손행공을 배우러 오세요. 환영합니다.
비손행법 1강
일시 : 2017년 5월 13일 토 오후 3시 ~ 6시
장소 : 샘바다문화연대 강의실
강사 : 이영근선생
회비 : 30,000원(후불가능)
* 매주 토요일 오후에는 이영근선생과 함께 비손행공을 수련하는 시간으로 해 보세요. 5회에 걸쳐 진행합니다. 희망하는 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평일반도 가능합니다. 또 강사의 생활지역인 인천지역 강좌도 가능합니다.
* 수업을 마친 후 차를 마시며 질문과 답변은 물론 가벼운 식사도 좋아요.
*동영상 및 사진촬영 가능합니다.
비손행법
비손의 원리
비손을 정심(靜心)하여 행하면 몸과 마음이 깊이 이완되어 손의 경혈(내노궁, 외노궁,십선혈: 부차크라)을 열어 단전, 백회 용천 및 신체 내외의 에너지 흐름을 감각케 하여 심신에 대한 각성을 수반 합니다.
민속의 비손이 주로 외부 상황 (가족의 건강, 타인의 성공)에 대한 집중과 심상기도라면
비손 행법은 깊은 이완을 동반한 육체에 대한 심상 이며 명상입니다.
이완 ,집중,마음다스림의 원천입니다.
1) 편안한 자세를 취합니다. (앉거나,서거나,누워도 됩니다)
2) 외부의 기운(의식)을 감싸안아 두 손을 합하여 가슴 가까이에 위치 합니다.
눈을 감는 것이 좋으며 호흡은 자연스럽게 하되 되도록 깊고 조용하게 행하도록 합니다.
3)합쳐진 두 손바닥 사이, 중앙에 임의의 공 (탁구공 크기의 색깔과 냄새가 있는) 하나를 가볍게 끼웠다고 상상합니다. 이 부분은 어디까지나 마음에서 이루어지는 내용입니다.
4) 두 손을 천천히 부빕니다.
이때 손 모양은 다양하여 태극 혹은 뫼비우스 띠 모양이 나오기도 하고 혹은 한손은 고정된 상태에서 다른 손이 원圓 의 모양을 그리기도 합니다.(자연스러움이 우선 합니다.)
5) 정심 正心 靜心 하여 행하면 천천히 몸과 마음이 깊이 이완됨으로써 신체내의 혼란된 정기를 수습하여 무절제한 정기 精氣의 방출을 조정하여 줍니다.
6) 손바닥 사이의 감각과 동작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회전의 둘레를 점점 크게하여 최대가 되도록합니다. 점차 작은 원 그리기 ->정원(正圓) ->타원 ->태극원 太極圓그리기 등으로 발전, 응용 할 수 있게 됩니다.
7) 비손행법은 생기 生氣를 다스리는 손을 만드는 방법으로 치병 治病과 건강, 기氣와 명상, 호흡 전반에 걸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음의 세계를 여는 열쇠입니다.
비손행법 프로그램 -1 (3시간씩, 5회. 주 1회 ,혹은 주 2회)
목표 - 이완, 집중, 노궁혈 개통
1.워밍업 - 바라문 도인법 (요가식) . 다스려 치기 , 회전 공방, 웅경공, 송신법, 원반법
허보장, 개운기공.
2. 호흡(프라나)체조 - 심장체조, 척추체조, 사통팔달공
3.비손 -수평, 수직
4. 차트라 조절 - 자신 과 타인
물라다라, 스와티 스타나(치골), 마니프라(배꼽), 아나하타(심장)
비슛디(갑상선), 아즈나 , 사하스하라.
5.명상 - 정좌수련 과 입식 수련
6.다스림- 비손을 통한 다스림.
샘바다문화연대 오시는 길
http://cafe.daum.net/soulspring/2TFV/421
출처 : 샘바다문화연대글쓴이 : 군남 원글보기메모 :'군남의 글 > 수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부부화합을 이뤄주는..... (0) 2017.06.13 [스크랩] 비손행법 2강 (0) 2017.05.14 [스크랩] 챠크라 열기 (0) 2017.04.27 [스크랩] 기장(氣場)형성하는 호흡 (0) 2017.03.14 [스크랩] 가슴 중앙에 한장 (0) 2017.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