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를 창조하는 힘군남의 글/삶의 이야기 2016. 1. 10. 16:20
위기는 기회라고 합니다. 언젠가부터 '헬조선'이라는 신종어가 생겼습니다. 먹고 살기 힘든 시대라는 것이지요. 이런 분위기를 만드는게 무능한 정치꾼과 공무원의 합작품이라는 말을 부인하지 않습니다. 한국땅에 발 붙일 곳이 없다면 떠나야 합니다.
어차피 취업이 어렵겠다 판단되면 외국으로 시선을 돌려야 합니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는 말은 명언입니다. 이 말을 한 사람이 누구였든 상관하지 않고 좋은 말입니다. 분명한 것은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외국에는 한국 땅보다 큽니다만 인구가 적은 살기좋은 나라가 많습니다.
영어,중국어,러시아어,일본어 등 마음에 드는 외국어를 꼭 익히십시오. 아직 젋은 사람이라면 꼭 해 두는게 좋습니다. 환갑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아랑곳없이 알파벳부터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아십시오. 그렇다면 40년 빨리 시작하는 것이니 성공은 확실합니다.
어른들의 조언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어른들의 말씀을 철저히 무시할 필요도 있습니다. 그 역시 용기입니다. 어른들은 자신들의 삶 밖에 모릅니다. 자신들이 보고 듣고 겪었던 것 외에는 잘 모릅니다. 그들의 틀에 묶인 조언에 절대 치우치지 마십시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살펴보세요. 외국으로 떠날 준비를 하는데 혹 발생할 수 있는 건강문제가 염려된다면 저와 상담하십시오. 아주 확실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역시 다른 사람들에게 묻지 마십시오. 그들은 그들의 틀에 묶인 사고방식을 앞세웁니다.
마음이 일러주면 그대로 하십시오. 젊음은 무한한 세상을 창조합니다. 고리타분한 옛 문화적 사고방식,종교철학적 관념에서 과감히 탈피하는 용기를 갖으십시오. '내 인생은 내 것'이기 때문입니다. 부모님의 강요로 인해 억지로 선택된 전공이 싫다면 과감히 버리고 새로 시작하세요.
하려고 마음 먹으면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이라면 무지하게 빠른 속도로 익힐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건강한 몸이 되어간다면 상상도 못할 정도로 빠릅니다. 50살 먹은 사람과 20살 먹은 사람은 하늘과 땅처럼 차이가 크다는 것을 생각하십시오.
부모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옭아매느라 지금껏 고생도 많이 하셨을 겁니다. 자녀를 책임지지 못할 것 같다면 지금이라도 놓아주십시오. 가끔씩 자녀들을 옭아매다 불운의 사고를 당하는 사람들의 소식을 들으면 안타깝습니다. 가문의 멸망은 비극입니다.
탐험가들의 모임도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 외국 여행도 해 보십시오. 여기 저기 둘러보다 마음에 드는 곳이 있으면 정착하십시오. 그 나라에서 버는 수입이 한국과 비교해서 부족하다면 아예 그 나라에서 영원히 거주하십시오. 그 나라 실정에 맞게 사십시오.
그렇게 살다 한국과 교류를 하며 더 좋은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직업을 갖든 열심히 살면 됩니다. 한국처럼 체면을 따질 필요가 없으니 얼마나 행복합니까. 행복한 자신의 삶에 만족하세요. 지구 여기저기에 한국 사람들이 씨 뿌리며 살면 세계는 한 가족이 됩니다.
어느 나라에 가 정착하고 사시더라도 가끔씩 샘바다문화연대에 글을 쓰시며 자주 연락을 주십시오. 그 글을 보고 또 다른 젊은이들이 희망을 갖게 됩니다. 꿈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자신의 기쁨을 글로 써 주세요. 이것이 진실한 사람들의 행복한 삶입니다.
나만 좋아지면 된다는 지극히 편협적이며 이기적인 사고의 틀에서 과감히 벗어나는 용기있는 한국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흔적을 남기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것입니다. 가슴을 활짝 여는 용기있는 한국사람들의 당당한 모습이 보고 싶습니다.
여기 저기 외국 각지에 가 뿌리 내리고 사는 한국인들이 많아지는 소식을 접하면 기쁩니다. 원한다면 그런 삶의 자취를 샘바다 회원들이 여행삼아 한번씩 둘러보는 일을 해 보는 것도 좋다 봅니다. 이때 절대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제 신념이 그것입니다.
공짜로 얻어 먹으러 다니거나 예우받을 목적으로 돌아 다니는 것도 싫어합니다. 서로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저는 추진하지 않습니다. 저는 서로를 소개할 때 서로에게 이익이 되지 않으면 소개하지 않지요. 외국에서도 자신의 소중한 삶의 이야기를 많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젊음은 무한한 미래를 창조하는 힘을 안고 있습니다. 힘차게 웅비하십시오.
'군남의 글 > 삶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돌침이 훌륭한 이유 (0) 2016.01.31 [스크랩] 구슬도 꿰어야 보배 (0) 2016.01.21 힐링센터에서 팔단금좌공법(八段金坐功法)을 ... (0) 2015.12.27 좋은 구멍은 홍익인간 (0) 2015.12.26 암치료의 핵심 (0) 2015.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