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랩] Touch For Health(터치포헬스) 공개강의군남의 글/수련 이야기 2015. 12. 16. 11:22
터치포헬스 공개강의를 아래와 같이 합니다. 진정한 힐러의 길을 걷고 싶으신 많은 회원님들의 참석을 기다립니다. 아일랜드에서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우뚝 선 강사의 열강을 통해 유럽진출의 꿈을 키워 보시기 바랍니다. 진정한 고급 무예인으로서 그리고 힐러로서 아일랜드,영국,독일,프랑스 등 유럽 전역에서 영향력을 펼쳐가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의 위상을 직접 보고 들으시면서 자부심을 갖으시기를 바랍니다. 공개강의를 통해 선보이는 유럽형 고급 기술을 익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Touch For Health 터치포헬스 공개강의
일시 : 2015년 12월 17일 목요일 저녁 7시
장소 : 샘바다문화연대 강의실
참가비 : 20,000원 / 접수 선착순 20명
* 꼭 댓글,문자,전화로 참석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공개강의에 참석하신 회원님 전체에게 선물 증정.
Touch For Health 터치 포 헬스
근육테스트로 잠재의식과 대화하여 답을 찾는 터치 포 헬스
Training Courses in Dublin & Seoul
강사: 김 도림 (金 道林)
김도림 선생은 IKC (International Kinesiology College, 본부는 호주에 있음)에서 자격이 인증된 터치포헬스 국제강사입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침구전문한의원의 원장이며, 아일랜드 침구사협회(AFPA) 정회원입니다.
그는 그가 직접 운영하는 더블린의 한의원에서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특히 진단을 하는 과정에서 그리고 치료 후에 몸의 변화를 살피는 과정으로 터치포헬스 키니지올로지를 적극 활용하여 많은 효과를 보았고, 환자들의 질환들도 보다 과학적이고 명쾌하게 진단이 가능해 졌으며, 통증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도 확실히 찾아낼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몸이 어떤 치료를 원하는지까지도 파악하여 맞춤 치료를 단계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치료 성공률이 80%를 넘고 있습니다.
이제 그가 경험한 모든 터치포헬스 노하우와 그 외의 고급 응용운동학(Applied Kinesiology) 진단법까지 터치포헬스 코스를 통해 전수해 드릴 것입니다. 현재 그가 교육하는 터치포헬스 코스는 더블린에서 정기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으며, 한국의 서울에서도 그 과정이 2015년 8월 8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코스 일정은 코스 소개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다음카페 <터치포헬스> http://cafe.daum.net/newtouchforhealth 에 가시면 보다 자세한 글들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샘바다문화연대 오시는 길
터치포헬스의 역사
터치포헬스는 고대의 동양의 침술과 경락, 그리고 카이로프락틱, 자연요법, 정골요법, 카운셀링, 지압, 여러 종류의 반사요법들, 경락요법, 영양요법, 몸과 마음에 에너지의 균형을 맞추는 기법들까지 총망라한 하나의 통합체계이다.
미국의 디트로이트 출신의 카이로프락터였던 조지 굳핫 박사 (Dr. George Goodheart)가 터치포헬스 키니지올로지의 뿌리이다. 처음에 조지 굳핫 박사는 근육 테스트를 자세의 불균형과 관계하여 근육의 세기와 부상의 관계를 찾기 위해서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곧 이어서 근육들이 여러 반사점들과 침구경혈과 경락의 반응에 따라 그 기능이 급격하게 향상됨을 발견하게 되었다. 굳핫 박사는 Applied Kinesiology 라고 부르는 시스템을 개발했고 진단과 치료를 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의사들 (의사들, 카이로프락터들, 정골요법사들, 치과의사들등) 에게 그 기술을 알리기 시작했다.
조지 굳핫 박사의 초창기 제자 중의 하나였고 IKC (International Kinesiology College)의 창립자였던 존티 (John Thie, D.C)박사는 많은 일반 사람들에게까지도 이것을 알리려는 비젼을 가지고 있었다. 존티 박사는 1973년에 <터치포헬스 Touch for Health> 라는 책을 출간했고 1990년부터 지금까지 IKC에 의해 관리되고 있는 터치포헬스 교육과정의 체계를 수립했다. 터치포헬스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뿐만 아니라 가정과 이웃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불균형을 바로잡고 셀프 케어를 할 수 있는 홈닥터의 요법으로 디자인 되었다. 김도림선생이 곧 한국어 번역판을 출간할 계획이다.
http://www.touchforhealth.biz/index.php/ko/2015-03-21-00-19-14/2015-03-21-00-21-37
터치포핼스의 목적
활력을 증강 시킨다 - 에너지, 균형, (충격, 부상에서의) 회복력
- 하루 하루의 삶 속에서 삶의 의미와 목적을 발견한다
- 최상의 수행능력과 개인의 최고기록을 증가시킨다 - 삶의 경험을 증대하고 개인의 최고의 능력의 범위를 인식한다
- 치유를 촉진시킨다 - 자연치유력을 강화하고 최상화 시킨다
- 자신 속에 내재된 치유력을 발견하고 개발한다 - 우리는 건강 증진을 위해 서로 도울 수 있음을 깨닫는다
- 자신을 스스로 돌보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 자신을 돌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가를 깨닫는다
- 새로운 차원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 질병이나 스트레스, 통증, 어떤 도전에 직면 했을때 또는 어떤 한계에 부딪혔을 때 우리는 터치포헬스 발란싱만으로도 즉각적이고 강한 내적 변화와 에너지의 증강을 경험함으로써 이 모든 것들을 스스로 이겨낼 수 있게 된다.
http://www.touchforhealth.biz/index.php/ko/2015-03-21-00-19-14/2015-03-21-00-23-09
터치포헬스란?
터치포헬스키니지올로지는 서양의 해부생리학을 바탕으로 하여 동양의 음양, 오행, 경락 시스템, 오행침법까지 총망라하여 정리된 하나의 종합적이면서도 동양의 음적 에너지와 서양의 양적에너지가 조화롭게 결합된 근육을 이용한 에너지 테스트 및 발란싱 요법이다.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워서 홈닥터가 될 수 있고 본인과 가족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배우기 쉬우면서도 엄청나고 놀라운 요법이다.
터치포헬스는 키니지올로지라고 부르는 대체의학의 한 부류이며 근육을 이용한 바이오 피드백 시스템으로써 몸을 지배하는 잠재의식과 직접 근육테스트를 통해 대화를 하여 어떤 요소가 몸과 마음에 스트레스를 주는지 그 근본적 원인을 찾아내서 조절해 주는 요법이다. 터치포헬스는 응용운동학 (Applied Kinesiology)에서 파생되었다. 원래 응용운동학은 조지 굳핫이란 분에 의해 카이로프락터들을 위한 고급진단법으로 개발되었는데 그 분의 제자 중의 하나인 존티란 분이 배워보니 배우기 쉽고, 일반인들도 다 배워서 스스로의 건강과 웰빙에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터치포헬스란 이름으로 일반에 보급하기 시작했다. 현재는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키니지올로지 요법으로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수백만의 사람들에 의해 애용되고 있다.
터치포헬스는 의사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쉽게 배워서 활용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의사들은 이 요법을 진단법으로 활용을 하여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일반인들은 이 요법을 가지고 어떤 질병을 진단한다거나 치료를 하는 등 의사가 하는 일은 할 수가 없지만 근육테스트를 배워서 우리 몸의 에너지의 불균형을 찾아 균형을 잡아 줌으로써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웰빙을 추구할 수 있으며 우리의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할 수가 있게 된다. 우리 몸의 근육들과 경락, 그리고 내장 기관들은 마치 전기회로처럼 특정한 근육과 특정 경락, 그리고 특정 장기와 연결이 돼 있어서 근육을 테스트하여 약해진 근육을 찾아내면 그 약해진 근육과 연관된 경락과 내장의 불균형도 찾아낼 수 있게 되고, 또 그 불균형을 조절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사용하여 불균형을 없애고 균형이 잡히게 조절한 후 다시 그 약했거나 불균형 상태였던 근육을 테스트하여 치료가 제대로 되었는지까지도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이 터치포헬스 요법은 어떤 질병이나 부상으로부터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수많은 건강문제의 숨은 원인들을 찾아낼 수 있는 강력하면서도 과학적으로 입증된 요법이다. 이 터치포헬스에서 파생하여 지금은 수많은 종류의 키니지올로지 요법들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나무로 비유하자면 그 수많은 키니지올로지 요법들은 나무의 가지들이라면 터치포헬스는 그 나무의 기둥이라고 하겠다. 이 터치포헬스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약간의 연습만하면 근육들에 대한 지식이나 해부생리학, 에너지, 그리고 경락등의 지식을 잘 몰라도 쉽게 배워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법이다. 터치포헬스 수련코스는 전세계 60여개 국에서 IKC에서 교육받고 인증받은 강사들로부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잘 알듯이 우리 몸은 자연 치유력을 가지고 있다. 터치포헬스는 우리 몸의 에너지 시스템의 불균형을 근육테스트라는 바이오피드백 시스템으로 찾아내어 몸이 스스로 더 잘 치유할 수 있도록 그 능력을 배가 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병원이나 한의원등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엄청나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고, 가정에서도 가족의 건강 지킴이로써 어느 방법보다 더 효율적이고 자연적이며 빠른 요법이라고 하겠다.
http://www.touchforhealth.biz/index.php/ko/2015-03-21-00-19-14
샘바다문화연대
http://cafe.daum.net/soulspring
출처 : 샘바다문화연대글쓴이 : 군남 원글보기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