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토목욕군남의 글/건강칼럼 2015. 3. 16. 23:34
황토목욕
하루일과를 마치고 퇴근하면 피로가 엄습합니다. 집에 들어서자마자 곧장 잠자리에 들면 좋습니다. 옷을 벗을 틈도 없이 쓰러지다시피 눕는게 좋지요. 그럴수만 있다면 그렇게 하는게 참 좋습니다. 그렇지만 꿈 같은 이야기가 될 수도 있지요. 처자의 눈빛이 곱지 않을 수 있지요.
또는 남편이 괴롭힐 수도 있구요. 천근만근 피로감이 밀려 올 때는 곧장 쓰러져 자는게 최고의 보약입니다. 가족들도 퇴근하는 남편,아내,아빠,엄마의 이런 모습을 이해하는게 좋습니다. 휴일까지 기다린다는 것은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는 것입니다. 머리에 따뜻한 물을 뿌려주면 이완이 잘 되어 깊은 잠에 들게 됩니다. 욕조가 있으며 여유로운 시간이 된다면 평소에 쌓인 피로를 개운하게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두면서 먼저 길비누 또는 펑미인비누로 가볍게 샤워를 합니다. 비눗물을 씻어낸 후 욕조에 들어가 몸을 담금니다. 비눗물을 씻지 않고 욕조에 들어가도 좋습니다. 욕조에 황토가루를 한줌 넣어 잘 섞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황토가루는 인터넷 검색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시골에 가 직접 채취하는 방법도 좋구요. 황토는 고창,정읍에서 채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계 최고의 품질이라고 합니다. 굳이 정읍,고창을 따질 필요도 없긴 합니다.
표피 즉 겉 흙을 60센티 이상 긁어 냅니다. 표피는 농약 등 오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산에서 채취한다 해도 농약의 우려는 있습니다. 제선충 등 소나무를 해치는 병충해 예방 치료를 위해 항공방제를 하는 지역의 경우 꼭 따지는게 좋답니다.
황토의 효능은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몸 속의 독소를 중화 배출시키는 효능이 좋습니다. 모세혈관을 통해 배출되어야할 노폐물이 정체되었을 때 황토를 바르면 흡수배출토록 합니다. 황토를 잘 걸러 음료수처럼 마시는 '지장수'도 좋습니다.
황토는 오염된 토질의 정화에도 좋습니다. 오염된 바닷물의 정화에도 좋습니다. 황토를 넣은 배개는 머리를 맑게 해 줍니다. 값은 없지만 값어치는 톡톡히 하는 고마운 흙이 곧 황토입니다.
건강,행복으로 안내하는 길
'군남의 글 > 건강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값 싸고 효과 빠른 소화제,소금 (0) 2015.03.19 최고의 어싱으로 건강을... (0) 2015.03.17 일자부항,십자부항 그리고 면역력 (0) 2015.03.12 흡연자를 위한 5분 건강법 (0) 2015.03.06 곪음의 고름과 진물 (0) 2015.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