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군남의 `마장료법 5차`
    군남의 글/수련 이야기 2015. 2. 10. 18:05

    군남의 '마장료법 5차'강좌를 엽니다.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분도 있으리라 봅니다.   제가 항상 말하는 것은 먼저 자신의 몸을 만들자는 것입니다.   기 운용에 있어서 몸 속의 경혈,경락이라고 불리우는 통로가 있습니다.   평소 잘 쓰지 않는 근육은 경화되기 쉽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막힘이 일어나며 질병의 침습이 용이한 방향으로 갑니다.   마장료법에 대해 '치병건신'이라 표현하는 이유가 그렇습니다.   최소한의 길이라도 열려 있는 사람은 건강에 대해 자신감이 생깁니다.

     

    침,뜸,부항,수기요법 등 의술을 펴는 사람들도 자신의 몸을 잘 관리해야 좋습니다.   몸이 만들어지면서 마음의 문도 서서히 열립니다.   이때 펼치는 의술은 기 작용이 달라지기에 환우에게 진실로 도움이 됩니다.   굳어져 가는 마음의 문도 열어야 합니다.   아픔,슬픔,고통에 쌓여 있는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신선한 기운으로 채워 나가십시오.   마장료법은 그런 생각이 드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마장료법 5차 수업은 '몸 만들기'라 보시면 됩니다.   호흡은 폭풍호흡으로 가는 연습이라 보시면 됩니다.   순서는 당일 수업시간에 결정합니다.   어깨굳음을 푸는 날개운동도 포함합니다.   3시간 수업입니다만 1시간쯤은 가볍게 진행하므로 무리한 운동은 아닙니다.   온살도리,비손,주먹쥐기를 조금씩이라도 해 보신 후 참석하시면 수업이 훨씬 부드럽습니다.  온살도리와 하늘무공 7.8.9번을 자연스럽게 이어질 것입니다.   고난도가 아니라 기초과정이니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마장료법은 쉽고 간단한 몸운동입니다.   그러나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생각으로 보면 쉽지만 마음을 연결시켜 해 보면 쉽지만은 않습니다.   마장료법은 완전초보자들보다 여기 저기에서 많은 수련을 해 본 사람들의 참여를 희망합니다.   적어도 500만원 이상 수업료를 내 본 사람만이 가치를 인정할 수 있다고 봅니다.   모 단체에서 1천만원의 수업료를 내고 배웠던 사람이 마장료법 수업을 마친 후 조용히 찾아와 '놀랍다'는 말을 합니다.   저 역시 기쁩니다.   제 자존심입니다.

     

    마장료법 '호흡편'을 해 본 사람은 모 단체에서 10년 이상 했다는 수련자가 '허망하다'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저는 그런 결과물을 만들고 싶습니다.   하나를 배우기 위해 몇 천만원씩 투자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이런 수업에 오지 않습니다.   오지 않는게 좋다고 봅니다.   그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했던 결과가 '인생허망'으로 나타나면 마음이 병이 생깁니다.  참석하실 분은 꼭 댓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자가 3명 미만이면 통보없이 자동폐쇄합니다.  혹 입금하셨다면 반환합니다.

    * 일요일 오후에는 마장료법 '호흡편'을 합니다.

     

    샘바다문화연대 오시는 길

    http://cafe.daum.net/soulspring/2TFV/421

     

     

     

     

    출처 : 샘바다문화연대
    글쓴이 : 군남 원글보기
    메모 :

    '군남의 글 > 수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살도리의 효과  (0) 2015.02.26
    맑은 머리  (0) 2015.02.23
    놀라지 않아요  (0) 2014.11.12
    기수련도 재밌어야 좋아요  (0) 2014.11.06
    느끼미 - 느껴 관찰합니다  (0) 2014.10.2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