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귀본군남의 글/삶의 이야기 2014. 4. 25. 13:36
몇 년전에 출판사 사장한테서 몇 권의 책을 얻었던 적이 있었지요. 창고에 수백여 권이 쌓여 있는데 출판된지 십여 년이 넘었다네요. 책 내용은 엄청나게 좋아요. 미국에서 출판된 책을 번역했는데 영 팔리지 않아 창고에 방치되어져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카페,블러그에 홍보를 좀 했지요. 그랬더니 **문고에서 한달에 열 몇권씩 주문이 들어 오더랍니다. 밥도 한 그릇 얻어 먹었구요.
그리고 몇 년이 흘렀습니다. 모 회원한테서 연락이 왔는데 혹시 그 책 있느냐기에 1만원에 팔았지요. 그 회원이 검색을 해 봤더니 중고서점에 있는데 책 값이 25,000원이라네요. 근데 책 파는 사람의 이름을 들어보니 잘 아는 사람이에요. 출판사 사장이었지요.
그리고 일주일쯤 후 출판사 사장이 제 사무실에 놀러 왔어요. 그래서 그 이야기를 했더니 웃네요. 좋은 책인데 팔리지 않아 10여년 이상 묵힌 책을 헌 책방에서 높은 값에 소개했더니 잘 팔린답니다. '희귀본'이라는 딱지가 붙기 때문이라네요. 회원님들도 좋은 책은 오랫동안 보관했다가 10여년 쯤 지난후에 희귀본으로 비싸게 파세요.
고물상에 주면 천원도 못 받지만 희귀본은 그렇게 된답니다. 롭상람파의 책이 십만원이라니 저도 시골 서고에서 찾아봐야겠어요. 혹 필요한 분 있거든 언제일지 몰라도 알리면 십만원에 사 가세요. 아~참! 천원 깎아 드릴께요. 택배비도 제가 부담하구요. 그러면 엄청 싸지요? 저는 착한 일 하는 사람이에요.
몇 년전에 경복궁역에서 만몽 김산호 역사회화전이 열렸는데 행사 기간에 제가 도우미역할을 좀 했었지요. 만몽선생이 50년대 후반쯤에 그린 유명한 만화가 있어요. 미국에는 슈퍼맨이 있다면 한국에는 '라이파이'가 있었지요. 전후 암울했던 시대에 국민들에게 희망을 불어 넣어 준 훌륭한 만화입니다.
그때 들었던 이야기가 있어요. '라이파이'라는 만화책 한 권이 300만원씩 인터넷에서 거래가 된다네요. 역시 희귀본이라 그런가봐요. 저도 시골에 가 한적한 시간이 되면 옛 책을 큰 눈 뜨고 봐야겠어요. 100년 넘은 책도 있거든요. 100년 넘은 책은 표지가 없더라도 100만원도 넘을 것 같아요. 어릴적에 아버님이 책 많이 사 주셨거든요. 아마 수백 여권도 넘을테니 돈 될것 같네요.
당시 아버님 말씀이 '내가 줄 유산은 책밖에 없다'고 하셨는데 희귀본이라는 책값의 시각으로 보니 꽤 큰 돈이네요. 회원님들도 희귀본으로 용돈 챙겨 보세요. 국민학교 교과서도 비싼 값에 매매가 된다네요. 정말이지 100여년쯤 전에 만들어진 소학교 책은 무지하게 귀한 정보가 많을 거에요. 또 일본인들이 만든 소학교 교재는 보면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어릴적에 어머니,아버지가 보셨던 소학교 책을 보고 놀랐어요. 일본인들한테 배울게 어디 한둘입니까? 당시에 칼라판으로 고급 인쇄지에 그려진 그림을 보면 엄청난 보물처럼 느껴질 수도 있을 겁니다. 헌책도 잘 살펴보면 돈 되겠네요. 한국 사람들은 책 무지하게 읽지 않기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한국 대학생들의 독서수준이 일본인의 1/10도 안된다는 뉴스는 여러번 있었지요. 정말 훌륭한 책들이 번역출판되지만 거의 다 망하는 수준입니다. 책이 안 팔리니까요. 오죽하면 제가 가끔씩 하는 말에 "외국 책 몇 권만 읽으면 상당한 수준의 교주급이 된다"고 하겠습니까. 실제 그런 사람들이 있어요. 그런 교주들한테 엎드리는 사람들 참 많구요. 근데 교수,박사,의사,한의사,판사 등 '사'자 들어가는 사람들이 제일 앞에서 엎드립니다.
'사'자 들어가는 사람들이 앞에서 엎드리는데 보통 사람들이 엎어지지 않으면 바보될까봐 더 확실하게 엎어집니다. 그러니 사이비교주들의 권세가 하늘 높은줄 모르고 오릅니다. 엎어지는 사람들은 피땀 흘려 벌어서 갖다 바치기 바쁘구요. 빨리 바쳐야 더 이쁨 받잖아요. 그리고 진실을 밝히는 사람들을 마녀취급하는 습관이 생기구요. 세뇌,세뇌된 줄도 모르면서......
책 몇 권 읽어 교주행세하는 사람도 희귀본이요, 엎어지는 사람도 희귀본입니다.
'군남의 글 > 삶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라밋파워 활용하세요~~ (0) 2014.04.30 성웅(聖雄)이 그리워라 (0) 2014.04.28 성공한 사람들은 돈과 시간을 투자합니다 (0) 2014.04.25 올바른 의료인의 자세 (0) 2014.04.24 도통보다 높고 귀한 돈통 (0) 2014.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