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의 모든 것 - 드론월드
저는 '드론은 황금알'이라고 말합니다. 지난 봄부터 드론사업을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드론은 취미 그리고 산업분야에 활용하는 방안이 있습니다. 드론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지난해보다 1천배 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어쩌면 내년이면 현재보다 최하 1천배 이상 더 늘어날 것으로 여겨집니다. 취미도 그렇지만 고용창출효과도 엄청납니다. 중국의 기술이 우리보다 월등히 높기에 중국 상품을 판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난달에 한국 최초로 국가로부터 모든 인증절차를 밟고 합법적인 방식으로 수입한 회사가 있습니다. 용산 전자랜드에 있는 '월드 스카이'가 그 회사입니다. 또 사단법인 한국드론협회가 출범했습니다. 저로서도 흐뭇한 일입니다.
힘겨운 법률적 절차를 완전하게 거치는 과정은 참으로 힘들었다고 봅니다. 현재 국내에 유통중인 대부분의 드론제품은 합법적인 절차를 포기할 수 밖에 없기에 부득이 불법으로 들여와 유통시킬 수 밖에 없으리라 봅니다.
한마디로 대부분의 제품이 밀수품에 해당합니다. 또 대부분의 제품이 중국 내수를 목적으로 만든 제품이다보니 품질미달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월드스카이에서는 미국,유럽에 수출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수입했습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우수한 품질과 함께 AS는 용산 월드스카이에서 즉시 이뤄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몇 만원짜리부터 몇 천만원에 해당하는 산업용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완전한 인증을 거친 제품만 판매하게 됩니다.
저는 별도로 쇼핑몰을 운영할 것이며 주문받은 모든 제품은 본사에서 택배로 배송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매장에서 직접 구입하셔도 됩니다. 드론을 취미생활로 하실 분에게는 더없이 좋습니다. 나아가 익숙해진 후 직업으로 삼으셔도 됩니다.
항공촬영을 비롯해서 엄청난 인적자원이 필요합니다. 드론 날리기 등 전문영역에서 강사로 활동할 사람도 많이 필요합니다. 아마도 2~3년 동안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려울 듯 합니다. 대학에서도 드론학과를 신설하려는 곳이 많아집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 활발한 동호회가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이런 동호회에서 필요한 고급정보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정보보다 사실적인 정보가 고급입니다. 저는 그런 고급정보를 많이 보유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네이버에 만들어진 블러그 이름이 '드론월드(DRONEWORLD)'입니다. 드론매거진 'DRONE'의 내용을 옮기고 있습니다. 드론의 모든 것을 적을 생각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에 올리기 어려운 내용이 더 많지요. 이는 드론사업가들에게만 전하게 될 것입니다.
즉 오프라인 모임에서 공유하게 됩니다. 현재 드론동호회 모임을 운영하거나 운영할 사람 및 전국 각 시군의 행사주최는 물론이고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합니다. 나아가 드론산업 발전에 함께 할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리라 봅니다.
사단법인 한국드론협회에서는 나라의 발전에 이바지할 많은 업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드론의 보급을 할 것입니다. 좋은 일은 좋은 사람들이 만나야 더 좋아지는 것이라 봅니다. 우리 모두 좋은 사람이 됩시다.
드론월드(DRONE)
샘바다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