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의 글/삶의 이야기

드론은 황금알 사업입니다.

군남 2015. 8. 8. 00:31

'드론'이라는 비행체를 처음 본 순간 포근하게 '내 것'같은 느낌이 다가왔었지요.   작년도에 뉴스에서 봤을 때 였습니다.   007영화에서 손가락만한 비행체가 목표물까지 조용히 날아가서 독침을 쏘는 장면이 떠올랐습니다.   드론은 아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느낌이 왔습니다.

 

항상 염두에 두고 있었지요.   그리고 봄에 몇 몇 회원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드론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드론 사업에 투자하며 중국과 한국에서 착착착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은 중국측에서 한국 사업가를 보며 감탄을 합니다.

 

한국시장을 계속 두드렸지만 각종 규제법률이 까다로와서 포기했다고 합니다.   10년 전부터 드론 사업을 하려고 애 썼던 한국인도 포기했구요.   현재 한국에서 판매되는 드론은 소규모입니다.   곧 60여종의 각종 드론을 전시판매할 매장이 용산에서 문을 엽니다.

 

미국시장의 50%정도를 점유하고 있는 중국 사업가도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내년에는 '드론타워'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인이 중국에서 생산하는 드론을 수입합니다.   또 중국 현지에서 생산하는 드론을 미국,일본에 수출할 수도 있습니다.

 

군사용 목적을 갖은 드론만 제외합니다.   또 15,000미터 상공에서 1시간 이상 비행을 하거나 200kg이상의 물건을 싣고 다니는 제품도 제외합니다.  드론은 단순한 취미활동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도가 높습니다.   최하 5만원짜리부터 수천 만원짜리까지 다양합니다.

 

전문가용이라면 100만원 이상이 되겠지요.   현재 우리나라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는 무인헬기 경력 30년이 넘는 분도 드론사업에 깊숙하게 투입되었습니다.   드론은 환상입니다.   우리의 무한한 꿈을 실현시켜줄 잠재력이 많습니다.   이 사업에 관심을 갖어도 좋으리라 봅니다.

 

저는 이 사업에 직접 관계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잘 아는 분들이라고 말씀 드립니다.   워낙 큰 사업인지라 정부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리라 봅니다.   다양한 형태의 드론이 생산되어 전세계로 판매되리라 봅니다.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을 중국에서 판매도 가능합니다.

 

항공분야의 세계 최고 기술을 공인받는 중국입니다.   어설프게 알고 있는 중국인들이 아닙니다.   세계 정상급 기술진들이며 신의를 갖은 깔끔한 신사들입니다.   수많은 외국 바이어들을 만났지만 한국 사업가를 만나 너무나도 기쁘다고 합니다.   갑질은 전혀 통할 수 없습니다.

 

뒷거래 역시 철저하게 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설픈 장사꾼들의 복잡한 계산은 안된다는 것이지요.   그동안 외국바이어들을 만나며 겪었던 애로사항이었다고 합니다.   드론사업에 관심있는 회원님들에게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것은 안내하는 것 입니다.

 

지방에서 판매하고 싶은 분은 본사 매장을 둘러보며 상담을 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제품을 사실 분은 매장에서 깔끔하게 값을 치르고 소기의 교육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도 하리라 봅니다.   홈페이지도 곧 화면이 열릴 것 입니다.   향후 자격증제도도 만들어질 것입니다.

 

드론사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제 사무실에 오시면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드릴께요.  드론사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 보셔도 됩니다.   한국인의 취향에 잘 맞지요.   어쩌면 자격증을 갖은 강사들도 많이 필요하리라 봅니다.   판매점에 소속된 주부사원도 환영받을 수 있구요.

 

드론은 황금알 사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