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의 글/삶의 이야기

원로들의 고귀한 삶의 소리

군남 2015. 4. 24. 00:17

오랫만에 종로에서 모인 20여명의 원로들과 막걸리를 마시며 서로의 소식을 나누었습니다.   '천손족의 뿌리 역사 白首文'  '상대조선의 강역 등을 설명하는 산해경 上古朝鮮의 歷史와 地理'  '인류시원의 국가 上古朝鮮과 古韓國史'의 저자이신 김길만님은 '가끔 눌치한테서 소식을 듣고 있다'며 저를 기억하고 계십니다.

'세상의 전부 천부경'의 저자 박정규님은 '왜, 세계적 사상가들은 천부경의 나라 한국을 외쳤는가!'라며 지상의 모든 사상과 철학과 종교의 원천이자 궁극의 원리는 천부경이라며 81자의 비밀을 역설하면서 통일한국의 열쇠의 나라를 강조하십니다.

 

'내 마음의 조국, 코리아여 깨어나소서"  - 타고르

'25시의 절망에서 인간을 구원할 열쇠는 한국이다!' - 게오르규

'동양사상의 종주국인 한국인을 존경합니다.   천부경을 설명해 주십시오.'  - 하이데거

'인류문명의 전환기에는 그 빛을 제시하는 성배민족이 반드시 등장한다.  2천년 전에는 중동의 유대민족이었다.   그때보다 더 근원적 전환기인 오늘날 그 빛은 동방인 극동에 와 있다.   그 민족을 찾아 힘껏 도우라.'   - 슈타이너

 

이외에도 천손족으로서 우수한 혈통을 받아 태어난 우리들이 제 정신을 찾지 못하고 방황하면서 몸과 마음이 병들었다며 안타까움을 호소하는 원로도 계셨습니다.   초등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유명대학의 교수까지 지내면서 우리의 전통문화를 세세히 연구하신 정동화교수님이 주인이었지요.

 

한국에서는 유명세를 떨치는 원로들인데 70살이 넘었지만 다들 젊은이처럼 활발하게 사시는 모습이 아름다와 보입니다.   각자 자신의 위치에서 독특한 아집이 있기에 훌륭한 결과물을 얻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비교적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삶을 갖고 있어 차마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문화는 돈이다'는 주인정신을 갖는다면 전통문화를 깊이 연구하신 원로들의 자문으로 새로운 역사를 창출할 수 있는 훌륭한 후배들이 관심을 갖을만 하다는 생각입니다.   원로들의 한평생동안 연구한 결과물을 일시에 받아 새 상품을 만들 수 있는 후배들도 훌륭하리라 봅니다.

 

우리에게는 암울한 역사만 있는게 아닙니다.   우리에게는 암울한 현실만 있는게 아닙니다.   찬란했던 조상들의 역사와 암울한 현시대의 모든 정신을 꿰뚫는다면 행복한 새 역사를 창출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어른들의 귀한 삶의 이야기는 젊은이들의 희망찬 미래입니다.

 

 

 

 

 

건강,행복으로 안내하는 길

샘바다문화연대

http://cafe.daum.net/soulsp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