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의 글/건강칼럼

냉기의 침습을 막으세요

군남 2014. 12. 8. 23:45

끄트머리'라는 전라도 방언이 있습니다.   표준어로 말하면 '끝'이라는 말이지요.   그렇지만 웬지 '끄트머리'라는 단어가 정감있고 맛이 있습니다.   '끄트머리'는 단지 '끝'이라는 말뿐 아니라 '끝의 머리'라는 뜻이니 가히 철학적인 맛깔입니다.

 

남자들은 '세 끝을 주의하라'말이 있습니다.   혀 끝이요,손이 그것이요.남성의 심볼이 그것입니다.   이 세 끝만 주의하면 원만하다고 합니다.   요새 이 세 끄트머리를 잘못 놀려 곤혹을 치르는 유명인사들이 연일 화제입니다.

 

말 실수가 그것이요,손으로 여성을 더듬거린 것이 그것이요,남성을 여성의 엉덩이에 문질렀던 것이 문제네요.   여기에 비밀을 적었던 손이 또 문제가 되네요.   하여간 남녀를 불문하고 끄트머리가 중요한 것인가봐요.

 

날씨가 차갑습니다.   건강에 있어서도 끄트머리 즉 끝부분에 해당하는 머리가 중요합니다.   머리끄트머리로 찬 바람 맞으니 문제요,손 끄트머리가 한기로 접하니 문제요,발 끄트머리로 냉기가 침습하니 문제를 일으킵니다.

 

한류,한파,한기라는 것은 차가운 기운을 뜻합니다.   차가운 기운이 몸속으로 침습합니다.   찬 기운과 따뜻한 기운이 서로 만납니다.   찬 기운은 날카롭게 뚫고 들어가 헤집는 재주가 탁월합니다.   따뜻한 몸속으로 침습하면 사정없이 힘 닿는대로 뚫고 들어가 헤집고 똬리를 틉니다.

 

이후 기혈작용에 장애를 일으키며 염증을 만듭니다.   몸속에서 흘러 배출되어야할 이물질을 당겨 하나로 뭉칩니다.   그렇게 세력을 만들어가면서 건강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염증의 세력이 커지면서 단단하게 뭉쳐 더 큰 질병으로 발전합니다.   세균의 온상이 됩니다.

 

바이러스의 세력 형성 그리고 그들의 배출물이 더 큰 문제를 만듭니다.   옛날에는 좋은 고약으로 배출시켰지만 현대인은 몸속에서 염증이 쌓여 다양한 질병으로 발전합니다.   따뜻한 방에 있다 갑자기 찬물을 만지면 시립니다.   잘 관찰을 해 보세요.   냉기의 침습이 소름끼칩니다.

 

촌스럽더라도 모자,목도리,장갑,양말로 냉기의 침습을 막아보세요.   돈 버는 지름길입니다.   런닝도 꼭 입으세요.   나중에 병 나 많은 돈 들이고도 고치기 힘든 상황이 왔을 때 후회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그래서 돈 버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영하의 날씨에는 찬바람 맞으며 돌아다니지 말고 영화 한편 즐기세요.

 

 

 

 

건강,행복으로 안내하는 길

샘바다문화연대

http://cafe.daum.net/soulsp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