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의 글/건강칼럼

수족냉증에서 탈출하세요

군남 2014. 10. 16. 11:56

벌써부터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근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왜 손발이 차가운지 정확한 원인을 알고 싶다며 인터넷 검색을 해 봅니다.   꼭 원인을 찾아 고치고 싶은 간절함이겠지요.   그런데 이런 사람은 해마다 이때쯤되면 검색을 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원인을 알았다쳐도 쉽게 고치지 못하는 사람이 많아요.

우선 번거롭고 귀찮고 돈 들어갑니다.   쉽고 간단하며 돈 안 드는 방법을 찾아 다니다 봄을 만나니 서서히 잊혀져 갑니다.   쌀쌀한 겨울날씨가 찾아오니 다시 생각납니다.   다시 정보사냥을 떠납니다.   이런 사람들은 수족냉증에서 탈출하기 어려운 사람들이지요.   수족냉증을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되는데 말입니다.

 

손발이 차갑다면 기혈순환이 잘 안되고 있다는 증거라 봐도 됩니다.   기혈순환이 안된다는 것은 혈관이 여기 저기 막히거나 좁아져 있다고 봐도 됩니다.   피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다면 기 순환이 잘 안되고 있다고 봐도 되겠지요.   기 순환이 안되니 기수련을 하면 좋겠지요.   그러나 치료받아 기혈순환이 잘 되도록 하면 더 좋겠지요.

 

한의원을 찾아가 침,뜸,부항,한약 등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 수 있지요.   돈 아깝다며 방치했다가 종합병원에서 엄청 큰 돈으로 메꿔도 어려운 상황까지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막기 어려운 상황은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뱃 속이 편하면 만사가 순조롭다는 어른들의 말씀이 있습니다.   뱃 속이 편하도록 따뜻하게 해 주면 수족냉증은 물론 허리 아프거나 무릎 아프거나 목이 아프거나 근육의 여기저기의 통증이 완화 및 해소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장육부도 저절로 좋아지지 않을까요.    뱃 속이 차가우면 혈관도 오므라듭니다.

 

장부와 장부를 연결하는 혈관도 서서히 열기가 식어갑니다.   얼음기운이 커지면서 혈관도 수축됩니다.   이때 고혈압이라는 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지요.   혈관이 줄어들며 피 공급이 적어지니 장부의 기능도 서서히 떨어집니다.   이쯤되면 뇌의 기능도 현저히 떨어집니다.   뇌 기능이 떨어지면 몸 전체의 밸런스가 확연히 기울기 시작합니다.

 

적은 돈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겠지만 꾸준함이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적은 돈인데도 큰 돈으로 여기는 마음이 크다면 고칠 수 없습니다.   짧은 생각에 빠지면 더 큰 병을 부르는 지름길이 된다는 사실이지요.   뱃 속을 따뜻하게 해 주는 방법을 찾아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뱃속의 냉기를 제어하면 온 몸이 따뜻해집니다.   마음도 넓어지고 삶이 밝아집니다.

 

 

 

 

건강,행복으로 안내하는 길

샘바다문화연대

http://cafe.daum.net/soulsp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