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의 글/수련 이야기

하늘무공의 '온살도리' 첫 수련

군남 2014. 8. 1. 01:28

지난해에 잠깐 선보였던 하늘무공의 12식 가운데 7.8.9번이 온살도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하늘무공은 예로부터 우리 민족 대대로 맥을 이어온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고대무예라고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천기혈(天氣穴)'을 통해 필요한 자연의 기를 받아들여 몸 내부에서부터 변화가 일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늘무공을 오랜동안 수련하면 형형색색의 기묘한 빛의 기운이 운행하며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며,무예로 활용하면 부드러우며 강력한 작용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하늘무공의 3가지 동작은 선인문에서 전하는 온살도리와 너무나도 비슷합니다.   간절함이 깊으면 서로 통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연에서 왔으니 자연의 기운은 서로 연결되나 봅니다.   

 

온살도리의 몸짓에 이어 하늘무공의 3가지 온살도리로 이어지는 수련을 시작합니다.   이미 온살도리를 해 보신 분들은 너무나도 쉽고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됩니다.   동영상을 먼저 본 다음 온살도리로 이어집니다.   또 해 본 다음 동영상을 다시 한번 더 봅니다.   충분할만큼 익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수업진행에 따라 주먹지르기 등 몇가지 동작을 슬며시 연결지어보도록 하렵니다. 

 

 

 

 

 

꼭 댓글로 참석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만 수련 공간을 미리 확보할 수 있어 좋습니다.

신한은행  110-260-249190   늘푸른생명 하재성

 

항상 말씀드립니다만 7~8월에 계속 이어지는 수업은 지역에서 동호회 및 수련원을 개설해도 좋을 정도의 갖가지 방법을 해 보렵니다.   주먹쥐기의 감칠맛 나는 동작도 해 보렵니다.   몇 년전에 말했던 '약손만들기'프로그램도 이어집니다.   수기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입니다.   또 타인으로부터 옮아올 우려가 있는 탁한 기운을 쳐 내는 기 형성도 중요하다고 여깁니다.   직접 해 보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이후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도 지원합니다.   지역에서 동호회 및 수련원이 개설되기 시작하면 저는 강의료를 아주 높게 책정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지역에서 가르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충분하게 널리 알리는 일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에게도 좋을 것입니다.   낮에는 직장에 충실하며 야간에는 수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직접 해 보면서 자신의 꿈을 키워보십시오.   하늘무공에서 전하는 '온살도리'는 해 보시면 기쁨으로 확 다가오리라 봅니다.   고맙습니다.  

 

행복을 만드는 샘바다문화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