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발끝치기는 참으로 좋다
발끝치기효과에 대해 부인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건강관리에 유념하는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좋은 일이다. 발끝치기를 하면 발목돌리기 등 발목을 효과적으로 많이 움직여주니 참으로 좋다. 뇌에서부터 발생하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빼 주는 것은 걷기라는 것은 상식이 된지 오래다. 효과적인 걷기는 온 몸의 힘을 최대한 빼고 걷는 것이다.
그렇지만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은 발끝치기다. 발목에 연결된 모든 근육을 움직임으로써 근육과 근육 사이에 뭉친 노폐물을 움직여 서서히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경락이론으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구동선'을 자극하는 발끝치기는 틈나는대로 해 주는 것이 좋다. 운동에 대한 부작용 또한 전혀 없다. 부작용처럼 느껴질런지 모르겠으나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발끝치기를 아침 저녁으로 잠자리에서 해 주는 것이 무던하다. 잠들기 직전 누워서 발끝치기를 해 주면 자신도 모르게 잠이 든다. 깊은 숙면을 취하는데 참으로 좋다. 아침에 일어나 적당한 운동을 할 공간이 없다면 집 안팎에서 온살도리,향공을 해 주면 얼마나 좋을까. 온살도리,향공은 넓은 공간이 없어도 좋다. 자기가 서거나 앉아있을 공간이면 충분하다.
이렇게 하루 일과를 시작하면 상쾌한 나날이 될 것이다. 낮에도 활동하면서 중간에 온살도리를 한번씩 해 주면 좋다. 물론 이런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아도 좋을 정도의 건강체질이라면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 적당한 운동은 건강을 지키며 더 나은 삶을 만드는 과정이 된다. 더 나아가 자녀의 건강뿐 아니라 자신의 영혼성숙에도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행복의 기본 조건은 건강 - 스스로 챙겨야 좋다.
건강,행복으로 안내하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