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쥐기,온살도리,마보참장으로 자신감을....
주먹쥐기,온살도리,마보참장으로 자신감을....
앞서 주먹쥐기의 효능에 대해 자신감을 말씀드렸습니다. 건강에 좋다는 것은 바탕에 깔고 있습니다만 무엇보다 자신감을 얻게 된다는 것입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결의의 상징은 주먹입니다. 분노가 솟구칠 때도 주먹입니다. 불안감에서 벗어나려는 본능적 몸짓도 주먹입니다. 주먹쥐는 것에 대해 저는 일체의 요령은 없다고 합니다. 그냥 본능적으로 쥐어지는 그것입니다.
자신감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람들은 주먹쥐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막 태어난 아이의 주먹을 보세요. 튼튼한 유아의 작은 주먹을 어른이 쉽게 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는거 아시나요? 주먹에 힘이 없는 아이는 어딘지 모르게 나약하게 태어난 것 같은 느낌이 들지요.
식물인간처럼 된 환자가 주먹을 불끈 쥐고 있다면 회생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내면의 싸움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볼 수 있지요. 자신감 즉 자신을 믿는 마음을 회복한다는 것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병원에서 암 판정을 받는다면 온 몸의 힘이 쭉 빠지며 쓰러질 듯 합니다. 이때 자신도 모르게 불끈 쥐어지는 주먹의 힘이 느껴진다면 건강회복이 빨라질 수 있지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진짜 암은 12%를 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진짜 암에 걸렸다면 웬만한 치료로 건강회복이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진실한 의사들의 말에 귀 기울여 보세요. 주먹을 쥐어보며 자신감이 생기거든 생각도 달라진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이제 온살도리,온살돌이,스사만이라 부르는 운동도 해 보세요. 하체에 힘이 붙습니다.
기혈순환이 좋아집니다. 기마자세,마보참장이라 부르는 자세도 좋습니다. 똑바로 선 자세에서 무릎을 살짝 굽힙니다. 엉덩이를 몸 앞쪽으로 살짝 휘감는다는 생각을 해 보세요. 민감한 사람은 즉시 어떤 기운이 허리에서부터 배꼽부위까지 휘감아 도는 것을 느끼며 기분도 편안해집니다. 몇 년동안 이 자세를 했던 사람들도 깜짝 놀라는걸 봤습니다.
처음에는 1~2분쯤 하세요. 서서히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욕심부리면 오히려 손해볼 수 있지요. 오랜 시간을 해도 지치지 않는 사람은 건강이 많이 망가진 사람일 수 있지요. 무릎을 많이 굽힐수록 좋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절대 그러지 말라고 말립니다. 한번에 열흘치 밥을 먹으면 좋을까요?
기마자세를 하면서 손바닥을 펴 아랫배에 붙이고 있어도 좋습니다. 옆구리에 살짝 올려둬도 좋습니다. 발가락을 어떻게 하라,발을 안으로 벌려라, 밖으로 벌려라 등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어깨넓이만큼 벌렸다 싶을 때 그냥 내버려 두세요. 건강의 상태에 딱 맞는 자세는 본인의 내면에서 일러줍니다. 내면의 알림에 귀 기울이세요.
자신감 회복 - 참 좋습니다. 주먹쥐기,온살도리,박수치기 등 제가 주장하는 운동의 공통점은 자신감 회복 및 증대 그리고 건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