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골치기까지 하면 더 좋아집니다
인체의 대들보라 부르는 허리. 현대인들은 그 대들보가 휘청거립니다. 무엇이 원인이라고 딱 꼬집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옛날에는 '신허요통'이라는 단어 하나면 웬만큼 설명이 되었다고들 합니다. 허리 아픈 사람은 신장을 강화시켜주는 식품 즉 9증9포의 숙지황을 기본 약재 삼아 처방을 했지요. 그러나 9증9포의 원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숙지황은 찾기가 힘들지요. 정읍시 옹동면에 소재하는 농협에서 십수 년간 생산합니다만 중국산보다 비싸다는 이유로 거의 팔리지 않습니다. 어쨌든 옛날에는 콩팥에 원인을 두고 처방하면 잘 나았지만 지금은 그렇지가 않지요.
대장의 독소가 허리에 몰려 순환배출되지 못해 요통이 나타나기도 한다네요. 또 뇌에서부터 흘러 내려온 노폐물이 허리에 막히기도 하구요. 이렇든 저렇든 방바닥이라도 따뜻한 곳에 눕는다면 상당히 좋습니다만 그런 환경도 어렵잖아요. 침대생활이 많고 보일러 가동하려해도 허리가 휠 정도로 높은 전기,가스요금이 부담스럽지요. 그렇지만 병 든 다음 치료하는데 들어가는 고생 및 비용을 감안한다면 어찌 해야할지 해답은 나옵니다.
전기장판은 전자파가 우려된다면 차라리 식당에서 많이 쓰는 전기판넬을 써 보세요. 한장이면 한 사람은 충분히 누울 정도가 됩니다. 허리만이라도 따뜻하게 해 주면 건강한 몸 만들기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구들장에 허리 지지면 최고'라는 말이 있지요. 허리병도 낫지만 온 몸의 긴장이 풀어지면서 기혈순환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방바닥에 누워 무릎 밑에 큰 베개를 넣고 잠 들어 보세요. 소파에 발 올리고 잠 들어 보세요. 이런 습관을 들이면 잠 들기도 편합니다. 서서히 허리의 뭉침이 풀립니다. 이때 천골치기를 좀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천골치기'만 꾸준히 해도 웬만한 허리통증은 다 사라지잖아요. 심지어 척추측만증도 풀리잖아요. 정력에도 많은 도움이 되구요. 여성들의 불감증에 대한 고민도 상당부분 해소되구요. 이외에도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좋은 기운작용이 일어납니다.
돈 한푼 들어가지 않고 병 고치는 방법은 수련입니다. 운동입니다. 건강정보 찾아 방황하지 마세요. 방황한만큼 돈과 시간은 물론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위 자세만으로도 병 고친 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어떤 병에 좋느냐며 묻지 마세요. 주먹쥐기,온살도리,살랑,하늘무공 등 좋은 자세를 단 며칠만이라도 해 본 사람들은 유치한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몸 전체에 좋다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지요.
* 천골치기 : 무릎을 세우고 누운 자세에서 엉덩이를 살짝 들어 올립니다. 엉덩이를 방바닥에 떨어뜨리며 엉덩방아를 찧습니다. 힘껏 내리치는 것이 아니라 그냥 떨어 뜨리는 것입니다. 아파트에서는 울림을 줄이기 위해 방석을 깔고 하면 됩니다. 중국 도교에서 상당히 높은 비중을 두고 있는 운동법이기도 합니다. 선골,천골이라 부르는 그 부위에 비밀이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