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마음향기를 온누리에.....
침,뜸,부항,사혈요법,수기요법,약물요법 등 환자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인정합니다.
그들의 모든 방법을 환자의 상태에 잘 맞게 적용시키면 훌륭한 명의가 됩니다.
치료보다 더 중요하고 훌륭한 일은 누가 뭐래도 예방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질병을 예방하는 것은 좋은 일 하면서도 인정도 받지 못하는 현실입니다.
민중의술살리기라는 단체가 결성되면서 무너지는 과정까지 봤던 사람입니다.
의술인도 아니면서 환자 고치는 것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직간접 체험도 했지요.
침으로 많은 사람들의 병을 고쳐준 사람들은 훌륭한 일의 댓가로 유치장을 갑니다.
현실적으로 있어서는 안될 슬픈 일이지만 현행법으로는 불법의료행위가 됩니다.
이토록 훌륭한 침술을 의사,한의사가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아쉬움입니다.
의사가 침술을 하면 불법이라는 시비때문에 기다란 주사기를 대신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침보다 더 훌륭한 치료방식이라며 감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봅니다.
침,뜸,부항,사혈,약물요법은 의료인이 행하면 합법이며 환자들도 안심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훌륭한 실력은 의료인이 아닌 비의료인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런 사례를 듣고 깊은 고민을 감추며 혼자만의 독백으로 지켜봤습니다.
대체요법 - 의료인이 아닌 사람들이 합법 불법의 시비없이 행하는 방법입니다.
샘바다문화연대 정모,번개팅에서 가끔씩 고민의 실타래를 풀어보기도 합니다.
혈자리에 핸드크림,잣기름 한방울을 바르며 몸 전체의 느낌을 살피도록 합니다.
또 온살도리,주먹쥐기,비손,향공 등 가벼운 운동요법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혈자리에 치톤치드 한 방울을 찍어 바른 후 타법 즉 나무로 여기저기를 때립니다.
최근에는 비염,축농증을 고친다는 페퍼민트 한방울을 바른 후 타법을 해 봤지요.
결과는 참으로 빠른 반응이 나타난다는 것이니 나름대로의 이론을 '맞다'고 합니다.
각 특성을 갖은 오일을 몸에 바르거나 냄새를 맡거나 먹으며 병 치료를 합니다.
중국,인도,이집트 등 수 천년의 역사를 갖은 그들 민족이 행했던 방식입니다.
이런 모든 방식을 하나로 모아 사업화했으며 병원치료에서도 적용한다고 합니다.
미국에서 건너 온 이런 사업방식의 일부를 접하며 오랜 고민이 풀어지리라 봅니다.
이런 방식을 바탕으로 네트웍 즉 여기 저기 흩어진 치유프로그램을 모읍니다.
의료인뿐 아니라 누구나 스스로의 질병을 치유하는 기쁨을 누리면 좋을겁니다.
먼저 자신의 몸이 건강해지면서 가족들의 건강을 보살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의료인들이 이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면 더없이 좋을 겁니다.
진실로 환자치료를 위해 노심초사하는 의료인들이 늘고 있어 다행입니다.
2%부족함으로 고민하는 의료인,재야의술인들에게 희망의 등불이 필요합니다.
통증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금새 시원하게 해 주면서 치유를 하면 좋습니다.
깊은 병의 뿌리에서 뿜어져 나오는 통증을 없애는 것이 환자에게는 절실합니다.
우선 통증을 없애주면서 서서히 깊은 병의 뿌리를 뽑아준다면 서로의 기쁨이지요.
우리가 그런 통증을 없애주면 병원,한의원 등 의료기관에서는 병의 뿌리를 뽑고.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화장품,무농약농산물 등 체력을 강화시켜주면 됩니다.
건강한 사람들이 많아져야 아름다운 사회가 되며 부강한 나라가 됩니다.
따라서 건강한 내 몸을 만들면 곧 애국자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건강한 몸이 되면 비뚤어진 심보도 바로 잡히니 착한 마음향기가 온누리 가득합니다.
삶은 기쁨이어야 합니다.